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㈜볼보자동차코리아(이하 “회사”)가 운영하는 모든 온∙오프라인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의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안에 관하여 규정합니다. 회사는 고객 개인의 사생활에 관련된 정보를 적극적으로 보호하고 불법적인 정보 유출을 방지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.
제공대상 | 제공정보의 이용목적 | 제공항목 | 보유 및 이용기간 |
---|---|---|---|
볼보자동차 딜러 네트워크(볼보자동차코리아 홈페이지상의 쇼룸과 서비스 네트워크) www.volvocars.co.kr | 서비스의 제공 및 상담 정비이력(정비 내용, 주행거리, 입고 및 출고일자)에 근거한 정확한 서비스 제공 *평생부품보증의 대상 확인 |
하기 개인정보 및 차량관계 정보 성명(명의자, 실운전자), 연락처(휴대폰, 자택, 직장), 이메일 주소, 주소(주민등록상 자택, 직장) 차량 정보(차대번호, 차량번호, 모델, 차량최초등록일, 등록증발행일), 정비이력(정비 내용, 주행거리, 입고 및 출고 일자) |
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의 목적 달성 시까지 / 본인의 요청 시 삭제 (단, 다른 법률에 규정이 있는 경우 그에 따름) *구매고객: 차량보유기간(차량 매각 시 탈퇴 요청 후 삭제) *잠재고객 : 3년 (본인 삭제요청 시 본인 확인 후 삭제) |
㈜볼보자동차코리아와 업무 계약 관계에 있는 대행사, ㈜볼보자동차코리아의 공식 딜러사 및 딜러사와 업무 계약 관계에 있는 대행사 | 차량 구매 고객 이벤트, 캠페인 참여 고객 대상 서비스 제공 및 기타 마케팅 활용, 기타 VIP 마케팅 활동, ㈜볼보자동차코리아 월간e-뉴스레터 발송, 새로운 이벤트 안내, 기타각종마케팅 활동(로열티 프로그램 등 홍보 및 판촉활동), 시승안내 (시승신청 시) | 성명, 휴대전화번호, 이메일, 생년월일, 성별, 선호차종 (시승 신청 시), 보유차종 | 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의 목적 달성 시까지 고객의 삭제 요청 시까지 |
국세청 | 세법에 의한 신고(부가가치세법 제32조에 따름) 제세공과금 대납 내역 |
주민등록번호, 성명, 공급받는 자의 주소, 공급가액과 부가가치세액 등 | 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의 목적 달성 시까지 고객의 삭제 요청 시까지 |
국토교통부 및 산하기관, 환경부 및 산하기관 | 결함확인 검사 및 결함보고, 서비스이행 | 성명, 상호, 연락처, 주소 우편번호, 차량번호, 차대번호, 차종, 연식, 등록일자 정비이력 및 내역 | 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의 목적 달성 시까지 고객의 삭제 요청 시까지 |
한국소비자원 및 위탁단체(소비자단체) | 소비자 상담 및 구제 | 이름, 주소, 연락처, 차량정보, 차량정비이력 | 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의 목적 달성 시까지 고객의 삭제 요청 시까지 |
현대해상화재보험㈜+TWG Korea | 연장 보증 서비스 편의 제공 | 차대번호, 차량번호, 차종, 연식, 등록일자, 차량수리내역, 고객명, 고객 연락처 | 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의 목적 달성 시까지 고객의 삭제 요청 시까지 |
㈜신한카드 | 공동 파이넨셜 프로모션진행 | 성명, 차대번호, 금융정보(할부, 리스, 현금 여부 및 금융사 정보) | 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의 목적 달성 시까지 고객의 삭제 요청 시까지 |
메리츠화재, 한화손해보험, 롯데손해보험, 그린손해보험, 삼성화재해상보험, 흥국화재보험, 동부화재해상보험, LIG손해보험, AXA손해보험, 현대하이카다이렉트자동차보험, 더케이손해보험, 에르고다음다이렉트손해보험, ACE American Insurance Company, 버스공제조합, 화물공제조합, 택시공제조합, 개인택시공제조합 등 | 사고처리를 위한 보험회사 제출용 | 성명, 주소, 핸드폰번호, 전화번호, 차량번호, 차대번호, 차명, 차종, 등록일자, 차량연식, 주행거리, 수리내역, 수리착수일자, 수리완료일자 등 보험수리를 위해 요청되는 정보 | 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의 목적 달성 시까지 고객의 삭제 요청 시까지 |
제공대상 | 이용목적 | 이전방법 | 제공항목 | 정보보호책임자 | 보유 및 이용기간 |
---|---|---|---|---|---|
Maritz (영국 본사의 고객만족도 조사 전용 웹사이트, 해외) | 서비스 고객 만족도의 조사 | 영국 메리츠 본사의 웹사이트상에 업로드 | 고객 성명 / 고객 성별 / 고객 주소 / 차종 / 차량번호 / 차대번호 / 이 메일 주소 / 핸드폰 번호 / 서비스센터 방문 일자/ 딜러명 / 모델년도 |
vcssurvey@maritzcx.com +49 (0) 40 369 833 0 |
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의 목적 달성 시까지 |
세일즈 고객 만족도의 조사 | 고객 성명 / 고객 성별 / 차종(엔진 표기) / 차량번호 / 차대번호 / 이메일 주소 / 핸드폰 번호 / 출고일자(Delivery Date) / 신차등록 일자/ 딜러명 / 모델년도 | ||||
ACE American Insurance Company | 사고처리를 위한 보험회사 제출용 | 성명, 주소, 핸드폰번호, 전화번호, 차량번호, 차대번호, 차명, 차종, 등록일자, 차량연식, 주행거리, 수리내역, 수리착수일자, 수리완료일자 등 보험수리를 위해 요청되는 정보 |
NAPrivacyOffice@chubb.com + 1-833-324-9798 |
처리 목적 달성 시까지 차량 보유 시까지 또는 차량 매각 후 고객의 동의 철회 요청 시까지 |
|
Salesforce.com Inc. | 구매/가망 고객 관리 | 세일즈포스 시스템상에 데이터 업로드 | 성명, 주소, 핸드폰번호, 전화번호, 이메일주소, 차량번호, 차대번호, 차명, 차종, 출고일자, 계약일자 등 차량 구매 시 요청되는 정보 |
Salesforce Data Protection Officer privacy@salesforce.com + 1-844-287-7147 |
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의 목적 달성 시까지 |
수탁업체 | 업무의 내용 및 범위 |
---|---|
㈜오토브레인 삼성화재서비스손해사정㈜ ㈜한국코퍼레이션 삼성화재긴급출동협력업체 |
고객 콜센터 대행 : 서비스 이용관련 고객 상담업무, 아웃바운드 콜, 차량관련 문의 고객 상담업무, 딜러사 안내, 고객만족도, 서비스 만족도 조사, 긴급출동서비스 |
주식회사 소통하는 나무 | 시승, 출시, 전시장 이벤트 등 다양한 고객 행사 진행 |
㈜블루인마케팅서비스 | 시승, 출시, 전시장 이벤트 등 다양한 고객 행사 진행 |
㈜프레인글로벌 | 온라인 캠페인 진행, 시승, 출시, 전시장 이벤트 등 다양한 고객 행사 진행 |
㈜마이테이블 | 온라인 캠페인 진행, 시승 이벤트, 고객 설문 작업, eDM 발송 |
그레이월드와이드 코리아㈜ | 광고 및 캠페인 진행 |
㈜컴나래소프트 | 전산 시스템 운영 및 유지보수, SMS 일괄 발송 |
엘지유플러스, ㈜다우기술, GS 엠비즈, 뿌리오 | SMS 일괄 발송 |
한국신용평가정보㈜ | 본인 확인 |
㈜칸타코리아 | 고객만족도 & 신차 서비스 만족도 조사 대행 및 자료 분석 |
㈜컨슈머인사이트 | 고객 만족도 조사 대행 및 자료 분석 |
신명사 | 차량 등록 업무 대행 |
㈜프리코우 | 고객 데이터 분석, CRM 시스템 개발 및 운영 |
프로젝트에이닷 | 고객 데이터 분석 및 관리, CRM 캠페인 운영 |
Capgemini (China) Co., Ltd | 세일즈포스 솔루션 설계 및 구현 지원 |
Salesforce.com Inc. | 고객 정보 저장 및 관리 |
Volvo Car Corporation | 세일즈포스 서비스 제공, 플랫폼 모범 사례 및 거버넌스 지원 |
Volvo Car Asia Pacific Investment Holding Co., Ltd. | 세일즈포스 서비스 구현을 위한 리전 별 지원 |
기관 | URL | 전화번호 |
---|---|---|
한국소비자원 | http://www.kca.go.kr | 043-880-5500 |
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| http://privacy.kisa.or.kr | 118 |
대검찰청 과학수사부 사이버수사과 | http://www.spo.go.kr | 1301 |
경찰청 | https://www.police.go.kr/ | 182 |